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라면 역사 특징 종류 역대CF모델
    라면에 대해서 2024. 7. 19. 23:31

    진라면 역사 특징 종류 역대 CF모델

    진라면은 오뚜기에서 1988년에 처음 출시된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로, 한국 라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며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진라면의 역사는 오뚜기의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발전과정을 반영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진라면의 역사, 특징, 종류 그리고 역대 진라면 CF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라면역사특징종류모델
    진라면역사특징종류모델

    진라면의 역사

    1. 출시배경(1988년)

    1988년 오뚜기는 진라면을 출시했습니다. 당시 한국은 인스턴트 라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었으며 오뚜기는 소비자들에게 맛있고 품질 좋은 라면을 제공하기 위해 진라면을 개발했습니다. 진라면은 진한 국물 맛과 쫄깃한 면발로 인기를 끌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2. 초기 성공과 시장 확대(1980년대 후반~1990년대)

    출시 초기부터 진라면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진라면 매운맛과 순한 맛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어,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사람들 모두를 만족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오뚜기는 라면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3. 제품 다양화와 혁신(2000년대)

    2000년대 들어 오뚜기는 진라면의 맛과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진라면 컵라면, 큰컵, 건면 등 다양한 버전의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진라면의 포장 디자인도 현대적으로 변화하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힘썼습니다.

    4. 글로벌 시장 진출(2010년대)

    2010년대 들어 진라면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한국 라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진라면도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미국, 일본,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기록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시기에는 미국판 진라면 닭고기, 베지라면 등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들도 출시되었습니다.

    5. 파생 제품 출시와 브랜드 확장(2010년대 후반~현재)

    최근 몇 년 동안 오뚜기는 진라면 브랜드를 확장하며 다양한 파생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진짜장, 진비빔면, 진짬뽕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이들 제품은 각각 고유한 맛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킵니다.

    진라면의 특징과 종류

    진라면은 매운맛과 순한 맛이 있으며, 진라면 매운맛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강렬하고 깊은 매운맛을 제공합니다. 또한 육수의 진한 맛과 매운맛의 조화가 특징이며 고추기름이 추가되어 매운맛을 더 강화합니다. 버섯, 당근, 파등 다양한 건더기가 포함되어 있어 풍부한 식감과 맛을 제공합니다.

    진라면 순한 맛은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매운맛에 비해 덜 자극적이고 부드러운 국물 맛을 제공합니다. 고기와 야채로 우려낸 육수가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나며 진라면 매운맛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건더기가 포함되어 식감을 더합니다.

    진라면에는 다양한 종류와 버전이 출시되었는데 특별 버전 및 해외 한정판으로 베트남 한정판 미역라면은 미역을 사용하여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더한 것으로 베트남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또한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으로 미국판 진라면 닭고기는 닭고기 베이스의 국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미국판 베지라면도 있는데, 고기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채소를 활용하여 만든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라면입니다.

    파생제품으로 진짜장, 진비빔면, 진짬뽕이 있으며, 먼저 진짜장은 진한 짜장 소스를 사용한 짜장 라면으로 고소한 맛과 풍부한 소스가 특징입니다. 진비빔면은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장이 특징인 비빔면 스타일의 라면으로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진짬뽕은 해산물 베이스의 짬뽕라면으로 진한 해물 맛과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진라면은 쫄깃한 면발을 위해 고품질의 밀가루와 전분이 사용되며 고추, 마늘, 양파, 버섯 등 다양한 천연 재료가 사용되어 깊고 풍부한 맛을 제공합니다. 가능한 한 첨가물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라면을 제공하려는 노력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물을 끓여 면과 스프를 넣고 4~5분 동만 끊이면 되는 편리하고 간단한 조리법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게 즐기기 좋으며 일반적인 끓여 먹는 방식 외에도 볶음면 스타일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조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진라면 역대 CF모델

    진라면의 역대 CF모델은 초창기에 임채무, 강남길, 김영애, 연규진 등을 거쳐 2005년 차승원이 모델로 광고를 하면서 시장점유율 5% 미만이었던 진라면이 언더독 마케팅을 통해 발돋움을 하였고, 2013년 11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야구선수 류현진을 모델로 섭외하며 '류현진라면'으로 이름을 알리며 더욱 성공하게 됩니다. 2016년에는 리우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박상영과 당시 금메달 경기에서 해설을 하면서 엄청난 함성을 질러 화제가 되었던 KBS소속 해설가 최병철을 모델로 하여 방송을 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시즌에 맞춰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승훈과 모태범을 모델로 CF를 제작하였지만 매스 스타트에서 금메달을 딴 이승훈 부분만 공개되었습니다.

    진라면은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2018년 호안 미로 스페셜 에디션 광고를 하게 되는데 배우 장동건을 모델로 하였습니다. 2020년 8월부터는 백종원이 모델로 활동하였는데, 그는 당시 수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모델료를 전액 기부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부터는 배우 남궁민을 모델로 섭외하였습니다. 2022년 11월에는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하게 되는데 진라면을 좋아하는 BTS의 진의 예전 인터뷰로 진을 모델로 삼았고, BTS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진라면이 해외수출을 늘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진라면의 역사와 특징, 종류 그리고 역대 진라면 CF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진라면은 출시이후 꾸준한 제품개발과 맛의 다양화 그리고 제품 홍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라면으로 시장점유율이 높은 라면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생제품과 새로운 맛의 개발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라면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Designed by Tistory.